• 1-1. 아동관찰의 이해
  • 1-2. 아동관찰의 절차 및 장·단점
  • 2-1. 아동관찰의 방법-표본기록법과 일화기록법
  • 2-2. 아동관찰의 방법-사건표집법, 시간표집법
  • 3-1. 아동관찰의 방법-행동목록법
  • 3-2. 아동관찰의 방법-평정척도
  • 4-1. 포트폴리오
  • 4-2. 포트폴리오의 장·단점 및 평가의 실제
  • 5-1. 영아기 일과 운영
  • 5-2. 유아기 일과 운영
  • 6-1. 아동행동연구의 방법-사례연구, 조사연구, 실험연구
  • 6-2.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의 평가
  • 7-1. 영유아 행동의 이해
  • 7-2. 영유아 문제행동 진단을 위한 자료수집 및 행동지도 전략
  • 8주차 중간고사
  • 9-1. 영유아를 위한 환경 구성
  • 9-2. 학부모 면담
  • 10-1. 영유아 발달 영역에 따른 행동지도 1
  • 10-2. 영유아 발달 영역에 따른 행동지도 2
  • 11-1. 영유아 발달 영역에 따른 행동지도 3
  • 11-2. 영유아 발달 영역에 따른 행동지도 4
  • 12-1. 영유아 발달 영역에 따른 행동지도 5
  • 12-2. 영유아 발달 영역에 따른 행동지도 6
  • 13-1. 영유아 문제행동의 실제-기본생활영역, 신체운동 발달 영역
  • 13-2. 영유아 문제행동의 실제-언어발달 영역, 사회성 발달 영역
  • 14-1. 영유아 문제행동의 실제-인지발달 영역, 정서발달 영역
  • 14-2. 아동기 정신건강과 영유아 검사
  • 15주차 기말고사